복음전파/01 은혜로운 오전

8/7_내안에 계신 성령, 능력 풀게 하려면

핑안 2008. 8. 7. 09:11

구약에서 성전은 하아님의 입재를 뜻하는 곳으로, 하나님의 위엄과 영광이 나타나는 특별한 장소였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영광과 임재의 능력이 성령의 능력을 통하여 예수그리스도를 구주로 모신 사람들의 마음속에 임하고 있습니다.

우리안에 계신 성령님은 우리의 생활 속에서 그의 능력을 나타내기를 원하고 계십니다. 그러면 우리가 어
떻게 해야 우리 안에 계신 성령의 능력을 풀어놓아 다니게 할 수 있을까요?

 첫째, 찬양을 통해서 성령의 능력은 풀려납니다.

 둘째, 기도를 통해서 성령의 능력은 풀려납니다.

 셋째, 입술의 청조적인 시인을 통해서 성령의 능력은 풀려납니다. 셩령님은 말씀을 통해서 역사하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항상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생산적이고 창조적인 말을 해야하는 것입니다.

 

 

즐거움의 본질

1. 구원의 즐거움입니다. _ 구원의 즐거움을 내게 회복시켜 달라

2. 하나님께 받은 사랑을 나누는 즐거움입니다. _ 우리가 더욱 행복하고 즐거운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진정 다른사람을 즐겁게 행복하게 하며 사랑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3. 소망을 바라보는 즐거움 입니다. _ 그리스도인은 어떤 상황에서도 소망을 잃어버려서는 안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어려움과 환난 중에도 즐거워 할 수 있는 것은 이매의 소망이 있기 때문입니다. 소망의 하아님을 끝까지 의지하고 바라보면서 행복의 순간을 맛보며 삽시다.

 

 

웃음의 묘약

"웃음을 네 입에, 즐거운 소리를 네 입술에 채우시리니 너를 미워하는 자는 부끄러움을 당할 것이라. 악인의 장막은 없어지리라"(욥8:21~22) 유머와 웃음은 최후의 순간에 이르러서도 정신적인 성장을 위한 에너지를 풍부하게 제공해 준다

 

 

자신을 과시하지 말라

스스로 자기 한계를 인정해야 하고, 약한자임을 알아야 한다. 유혹으로부터 자유로운 자는 없다.

겸손과 조심보다 중요한 전략은 없다. "그런즉 선 줄로 생각하는 자는 넘어질까 조심하라"(고전10:12

) 다른 사람들이 넘어지는 모습을 보고 경계하자. 다른 세대가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고, 스스로 준비하자. 남의 핼동을 보고 배우는 사람보다 더 강한 사람은 없다.